아이 좀비 시즌2 :: 좀비물과 수사물의 결합(스포 포함)


새로운 좀비물이 등장했다.

좀비물과 수사물을 결합한...아이좀비.

현재 시즌2까지 방영된 상태이며 시즌3는 올해 방영한다고 하는데...내가 이렇게 이 좀비물을 기다리고 있을줄이야...


#아이좀비의 주인공들

솔직히 큰 기대없이 보게된 미국 드라마이다. 그런데, 생각보다 유쾌하고 경쾌하고 약간은 코믹한 좀비물과 수사물의 결합이었다.

잘나가던 외과의사였다가 어느날 갑자기 좀비가 된 리브, 사회복지사인 그녀의 약혼자 메이저, 리브의 친구인 검사역할의 페이튼,

좀비된 리브는 뇌를 구하기 위해 시체 안치소에서 일을 하며 만나게 된 나중엔 좀비 치료제까지 개발한 라비,

리브를 좀비로 변하게 한 블레인


#잘나가던 외과의사에서 좀비가 되어버린 리브

아이좀비의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다.

인간이었을 때와는 달리 좀비가 된 리브는 오직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이 바로 인간의 뇌.

그 뇌를 안전하게 공급받기 위해 선택한 직업, 시체 안치소에서의 일.

시체들의 뇌를 먹게 되면 그들의 기억까지 공유하게 되어, 범인을 잡는 일을 하게 된다. 마치 심령술사인것처럼...


#메이저를 위해 만든 뇌푸드 초콜렛 바

이 장면은 아이좀비 시즌2에서 리브가 다시 좀비가 된 메이저를 위해 만든 초콜렛 바이다.

당연히 초콜렛 바에는 인간의 뇌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메이저는 구금된 상태이다. 미트큐브 사건과 부자들이 납치된 사건의 범인으로 몰려서 말이다.

그런데, 감옥에 있는 그는 굉장히 위험하다. 뇌를 먹지 않으면 그는 이성을 잃게 되고, 좀비 아킬립스 사태가 벌어질 수 있으니, 리브는 뇌가 들어간 초콜렛 바를 손수 만들게 된것이다.


#리브가 만든 인간의 뇌가 들어간 샌드위치

아이좀비 시리즈에서 리브는 인간의 뇌를 많이 먹는다. 

그런데, 먹을 때마다 요리를 다르게 해서 먹는데 이것을 보고 있으면, 좀비가 그리 무섭게 느껴지지 않는다.

인간과 다른 점은 음식을 먹을 때 꼭 뇌가 있어야 한다는 것 빼고는...머 따지고 보면 우리 인간들도 필수 영양소를 다 먹어줘야 건강하게 사는것이니...그런 점에서 비춰본다면...과연 다르다고 할것인가.

아무튼, 아이좀비의 리브는 음식을 꽤나 잘하는 듯하다.

샌드위치, 피자, 커리, 초콜렛 바, 파스타 등 못하는 요리가 없다. 게다가 너무나 맛있게 보이기까지 한다.

물론 모든 요리에는 인간의 뇌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좀비 시즌2에서 다시 좀비가 된 메이저

아이좀비 시즌2에서 메이저는 다시 좀비가 된다.

라비가 만들어준 좀비 치료제가 일시적인 역할밖에 하지 못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별루 없다. 메이저는 형사에게 붙들린다. 미트큐브 사건과 부자들의 납치 사건으로...

계속하여 인간의 뇌를 먹지 못하는 메이저...이제 진짜 시간이 별루 없던 참에...극적으로 풀려난다.

라비가 뇌가 섞인 쉐이크를 들고 그를 기다렸는데...어이없게도 다시 구금된다.


#클라이브에게 좀비 얘기를 털어놓는 리브

이제 메이저가 좀비 사태를 만들 일만 남았을때, 리브는 클라이브 형사를 찾아간다. 

그녀가 막지 않으면 메이저를 다시 돌릴 수 없을 뿐더러, 엄청난 사태가 벌어질 것이기 때문에...클라이브에게 좀비에 대해 설명한다.

자신에게 칼을 꽂고 아무렇지 않아하는 모습을 클라이브에게 보여주고...

결국, 클라이브는 메이저의 모든 혐의를 없었던 걸로 하고 메이저를 풀어주게 된다.


#라비가 만든 좀비 치료제는 일시적일뿐, 다시 연구중인 라비

아이좀비의 히어로 라비.

그는 리브의 상사로서 좀비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리고 엄청나게 유쾌한 캐릭터이다. 

아이좀비 시즌2에서는 리브의 친구 페이튼과 다시 잘되는 듯하다.

그런데, 어느날 블레인을 쫓고 있는 놈들이 쳐들어와, 라비를 폭행하고 페이튼을 납치한다.

이 사실을 알게된 블레인과 라비는 그들을 쫓아 본거지에 가게 되는데, 라비는 차에서 기다리고 블레인이 총을 들고 페이튼을 구하러 간다.

물론, 뒤늦게 라비도 쫓아 들어가지만, 이미 상황은 종료.

블레인이 모두를 해치우고, 페이튼과 재회의 포옹을 하는 것을 라비가 뒤에서 지켜본다.

라비의 그때 표정은 마치 자신의 애인을 뺏기는 듯한 느낌이 더 강했다. 애인이 무사해서 기뻐하기 보다는...



#좀비 치료제의 부작용으로 기억상실증이 된 블레인

아이좀비의 나쁜놈, 그러나 매력적인 블레인.

그는 리브를 좀비로 만든 장본인이며, 시애틀에서 좀비들에게 뇌를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물론 마약 사업도 같이...

그는 아이좀비 시즌1 마지막에서 다시 인간이 된다. 그런데, 보스에게 살해당하고 다시 좀비로 살아난다.

그렇지만, 다시 살아난 좀비는 아프다. 이대로 두면 그는 곧 죽을 것이다. 그를 인간으로 만든 치료제를 개발한 라비가 다시 한번 치료제를 주게 된다.

여기서 부작용~! 블레인은 자신의 과거를 기억하지 못한다. 리브가 누구인지, 자기가 얼마나 큰 잘못을 했는지, 조직의 두목인지 조차 다 까먹었다.

아이좀비 시즌3에서는 어떻게 나올 것인지 모르겠다.


#딸을 좀비에게 내팽개치고 도망간 파렴치한 슈퍼맥스 CEO

슈퍼 맥스라는 에너지 드링크를 만들어낸 CEO.

슈퍼 맥스 드링크와 마약을 같이 복용하면 좀비가 된다는 사실. 아이좀비 시즌2 19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쨌든, 그는 돈만 아는 파렴치한이다. 자신만 살고자 딸을 좀비와 같이 버려둔채 혼자 도망을 갔으니 말이다.

그리고 마지막에서는 그의 실험실, 공장, 음료 전체를 민방위업체에 팔아버린다.

하지만, 그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축하파티에서 몇몇 연구원들이 드링크제와 마약을 같이 복용하는 바람에 좀비가 되어버리고, 그들이 파티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을 헤친다.

그때 메이저와 리브가 짜잔 하고 파티에 참석하고, 클라이브는 동행하지 않겠다고 하였으나, 그들이 걱정되어 결국 합류한다.

어찌어찌하다가 결과적으로, 민방위업체의 사장의 싸인을 받지 못한 슈퍼맥스 사장은 딸에게 화풀이를 하고...

결국에는 딸이 좀비가 되어, 이성을 잃은채 자기 아버지의 뇌를 파먹는 것으로 끝이 난다.

물론, 그 딸도 메이저가 공격하여 죽게 되버리고...


아이좀비 시즌3는 어떻게 시작될지 몹시 궁금하다.

아이좀비 시즌2 마지막 장면에서 민방위업체 사장이 리브에게 말을 한다. 

시애틀은 좀비의 수도가 될 것이라고, 자기랑 합류할래 안할래를 물어본다.

아이좀비 리브는 어떤 선택을 할까. 이미 시애틀에는 너무나도 많은 좀비들이 인간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빨리 방영되었으면 좋겠다. 워킹데드, 아이좀비, Z네이션...모두 좀비 드라마인데, 올해 다 방영한다고 했는데...대체 언제할 것인가.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