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 대장금이 10위??


이제까지 방영된 드라마 중 시청률 순위로 뽑아보았다.

예전에는 가족들끼리 드라마를 즐겨보곤 했었는데, 특히 주말연속극은 항상 같이 시청했던 것 같다.

지금은 딱히 가족들과 함께 애청하고 있는 드라마는 없지만...



대체 어떤 드라마가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탑 10에 들것인가.
궁금하여 찾아보았다. 다음엔 미국드라마도 한번 해봐야지.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미국드라마 순위로? 그게 더 재미있을 것 같은데...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10위 대장금

MBC에서 만든 2004년작 대장금, 최고시청률 57.8%

조선시대의 궁녀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로 한류를 확산시킨 드라마이다. 대장금을 찾아보면 각 나라별로 우리나라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들이 많이 있을 정도로 세계화되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드라마이다.

게다가 조선시대 궁녀 이야기 만으로도 흥미진진할진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궁중 음식을 선보이기까지 했으니, 당연히 사랑받을 수 밖에 없을 듯하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9위 여명의 눈동자

MBC에서 방영한 1992년작품 여명의 눈동자이며 최고 시청률은 58.4%이다.

일제 강점기에 북한 군인, 남한 군인과 포로로 끌려간 한 여성의 사랑과 아픔이 그려진 드라마이다.

여명의 눈동자는 OST도 굉장히 유명하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8위 태조 왕건

KBS1 에서 방영한 2001년 작품 태조왕건의 최고 시청률은 60.2%

고려의 건국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며, 실제로는 태조 왕건을 연기한 최수종 보다, 궁예가 더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이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7위 아들과 딸

MBC에서 방영한 1993년 작품으로 아들과 딸의 최고 시청률은 61.1%이다.

제목이 아들과 딸인 만큼 우리나라 남아 선호 사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드라마이다.

역시 이 드라마에도 최수종이 출연한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6위 그대 그리고 나

MBC 에서 방영한 1995년 작품으로 그대 그리고 나의 최고 시청률은 62.4%

그대 그리고 나의 드라마 배경이 된 곳은 지금은 유명 관광 명소가 되어 있다.

딱히 볼것은 없지만, 유명 드라마 촬영지라는 이유로 아직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듯하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위 젊은이의 양지

KBS2 에서 방영한 1995년 작품으로 젊은이의 양지의 최고 시청률은 62.7%이다.

시대적 배경은 1980년대 광산촌에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아마 배용준이 이 드라마로 떴을 것이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위 허준

MBC 에서 방영한 2000년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은 63.7%이다.

동의보감을 쓴 허준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 모래시계

SBS에서 방영한 1995년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은 64.5%이다.

이 드라마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불릴 만큼 아주 유명한 드라마로, 고현정도 유명하지만, 고현정의 보디가드 역할을 소화한 이정재가 신인으로서는 엄청나게 인기를 끈 드라마이다.

그때 당시에는 SBS가 그리 유명한 방송국도 아니었지만, 이 드라마가 방영하는 시간대에는 모두들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서 드라마 보기에 정신없었던 시절이었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2위 사랑이 뭐길래

MBC에서 방영한 1991년 작품 사랑이 뭐길래는 64.9%의 최고 시청률을 자랑한다.

이 드라마도 주말 연속극이었다. 그때에는 주말 저녁 8시가 되면 다들 TV 앞에 모여 앉아 드라마를 보곤했었다.

사랑이 뭐길래 라는 작품은 대발이 역을 맡은 최민수를 중심으로 하희라와 집안에서 반대하는 결혼을 하면서 겪는 우여곡절, 그리고 그 시절보다 좀더 앞서가는 신념을 가진 하희라가 시댁에서 겪는 에피소드들을 재미있게 풀어낸 드라마이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첫사랑

KBS2 에서 방영한 1996년 작품, 첫사랑이라는 작품의 최고 시청률은 65.8%이다.

잘 사는 부잣집 아가씨 이승연과 가난하지만, 꿈과 열정이 있는 최수정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이며, 배용준은 최수종의 동생으로 형의 복수를 꿈꾸는 청년으로 나온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보았는데,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가 총 6개,

KBS1 - 1개, KBS2 - 2개, SBS - 1개를 순위에 올렸다.

다작을 한 MBC가 역시 드라마 제국이라고 불릴만 하다.

그나저나, 내가 참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가 순위에 올라오지 못했다.

찾아보니 20위라고 한다.

바로 납량특집 M

심은하가 주인공인 이 드라마는 낙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한 아이가 낙태가 되어 그의 영혼이 심은하의 몸으로 들어가 심은하를 조종한다. 

그때 당시에는 너무나도 파격적이었으며, 무더운 여름밤에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이다.

MBC에서 1994년에 방영한 드라마로, 최고 시청률은 52.2%이다.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