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효능, 오미자 먹는 방법 ::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필수~!


오미자는 빨갛고 탐스러운 열매이다.

5가지의 맛을 지닌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하는데, 여름제철 약초로 불릴만큼 오미자 효능은 엄청나다.


오미자란 과피와 과육은 달고 시며, 씨앗은 맵고 쓰며 전초는 짠맛을 가지고 있어 다섯가지의 맛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전해진다. 맛이 시다고만 하는 경우는 실제로 신맛이 주가 되기 때문이다.

오미자를 먹으면 피로회복을 할 수 있다. 오미자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피로회복인데, 육체적, 정신적 능력을 포함한 신체 전반적인 에너지를 증가시켜준다. 스트레스 해소와 호르몬의 나쁜 영향을 줄여주고, 좋은 영향을 늘려 신체의 향상성을 유지시켜준다.

그외 오미자 효능은 엄청 다양하다.


오미자 효능

탈수증 예방, 숙취 및 갈증해소, 위액 분비 조절 작용, 당뇨, 기관지강화, 천식 치료, 강장제, 눈을 밝게 해주고, 장을 따뜻하게 해준다.

불면증 극복, 냉방병,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강화

눈의 피로, 불면증 극복, 스트레스 해소 해준다고 하니 직장인들에게 좋을 것이고, 집중력 강화에 좋다고 하니 수험생에게 딱이며, 기관지가 약한 분들에게는 기관지를 강화시켜주니 더없이 좋을 것이다.

이처럼 오미자 효능을 보면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이 바로 오미자이다.

그러면 오미자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미자 차

재료 : 건오미자 30g, 물 3컵, 꿀

방법 : 

1. 건오미자를 전날 밤에 깨끗이 씻어 미리 불려둔다.

2. 오미자색이 우러나오면 약한 불에서 20분정도 끓인다.

3. 찻잔에 담아, 기호에 따라서는 꿀이나 조청을 첨가하여 마시면 된다.



오미자 에이드

재료 : 오미자청, 탄산수

방법 :

1. 오미자청을 탄산수에 넣어준다. (오미자청 : 탄산수 = 1 : 3)

2. 시원하게 오미자 에이드를 마신다.

오미자 에이드 만들 때는 오미자청도 사용가능 하지만, 건오미자를 우려낸 물로 사용해도 된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름제철 약초로 불릴만큼의 효능을 지닌 오미자를 먹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것은 어떨까.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