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작업하던 어느 날, 안드로이드 SDK를 삭제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재설치를 진행하였다.




다시 모든 것을 재설치하였는데, 유독 어느 프로젝트에서 이상한 에러를 뱉어내었다.



내용인즉슨, 빌드시스템인 Gradle 시스템에서 버전정보가 맞지 않는다는 것 같았다.

에러 내용


Error:Unsupported method: BaseConfig.getApplicationIdSuffix(). The version of Gradle you connect to does not support that method.



구글링을 해본 결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사용하는 빌드시스템인 Gradle System 파일을 수정하면 되는 것이다. 원인은 역시나 버전 정보 때문...




우선, 프로젝트의 Gradle Scripts > build.gradle(Project:~) 되어 있는 파일을 오픈한다.




그리고 dependencies를 확인해보면, build.gradle:1.0.3 이 되어 있는 것을 찾을 수가 있는데 이부분을 위 그림처럼 3.0.1로 변경하기만 하면 된다.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3.0.1'


그 다음으로는 프로젝트 화면의 우측 상단에 'Sync Now' 를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수정할 수 있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처음 맞닥드리면 당황하기 쉽상이다.

게다가 영어로 솰라솰라 해놓았으니...그래도 다행인 것이 이 모든것을 도와주는 stack overflow 사이트가 있으니 어렵지 않게 프로젝트 에러도 수정하고 진행할 수 있는 듯 하다.


참고로, 위 처럼 버전 정보를 바꾸던지, 아니면 alt + enter 키를 눌러서 "replace with specific version" 를 선택하면 된다.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