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저를 아주 성가시게 하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이사한 지 몇달이 지났는데요. 계속하여 이전 집주인에게 우편물이 계속하여 배달되고 있습니다.
알아서 하겠지, 자기 우편물이니 챙겨가겠지 라고 생각하고 방치해두었거든요. 그런데, 그러기를 몇달째 아직도 찾아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계속하여 다른 우편물들까지 오고 있는 것이죠.
몇달이 지나다 못해 이제 거의 1년이 다되어 갑니다. 분명 본인이 알아야할 중요한 우편물도 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사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 받게 되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죠.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는 전입, 전출 등으로 받는 분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기간은 3개월로, 딱 1회만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에게만 제공되는 것으로 법인에게는 제공이 되지 않구요. 만약 다른 세대원의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대상자 확인절차를 거쳐 우체국 방문하셔서 신청하셔도 되고, 주민센터나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전입신고 하면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인터넷 사이트인 우체국 공식 사이트를 통해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포털 사이트에서 우체국 공식 사이트를 검색해주시고요.
그리고 바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은 사실 우편 서비스 외에도 여러가지 일들을 수행하는 곳인데요. 한눈에 메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메뉴바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전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중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가 바로 주소이전서비스 신청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가능한대요.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절차를 통해 본인확인이 확인되면 개인정보등을 입력하게 됩니다.
입력된 정보들을 전부 확인 후,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누르게 되면 주소이전서비스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신청도 우체국 사이트를 통해 하실 수 있고, 철회도 역시 우체국 사이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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