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영화 흥행 순위 10위 :: 전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들 알아보기


영화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얼마전에 내가 본 영화를 평가하는 어플이 있어 설치하고 내가 이제껏 본 영화들을 체크해봤다.

생각보다 많은 영화를 봤었고, 시간으로 따지면 50일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영화만 본 것이 되었다.

그 어플에서 나에게 하는 말이 "어디가서 영화로는 꿀리지 않겠어요~" 라고 하더라. 


궁금해졌다.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0위 중 과연 내가 본 영화는 몇개나 포함되어 있는지.

1위 아바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2009년에 개봉한 아바타. 

사실 이 영화의 스토리보다는 판타지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있다. 인간 외의 종족들의 언어도 모두 다 실제 만든것이라고 하니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만하다. 당연 1위 할만한 영화이다. 

2017년 크리스마스 시즌 쯤에 아바타의 새로운 버전을 개봉한다고 하는데, 1편이 너무 흥행을 해서 2편이 어찌 될지 궁금하다. 

우리 같은 영화 팬들이 이리 생각하고 있을진데, 감독은 엄청난 부담을 느끼겠지. 

2위 타이타닉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또다른 역대작 타이타닉.

진짜 이 감독은 대단한 것 같다. 전세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그런 영화를 두편씩이나 만들어내다니.

1997년에 개봉한 타이타닉은 영화 상영시간이 3시간이 넘는다. 그래도 지루하지 않고 몰입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기자, 평론가의 평점이 10점 만점 나온 영화다. 그들이 10점 만점을 주다니. 처음 봤다. 그만큼 대단하다는 것이겠지.


3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년에 개봉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3위를 차지했다. 

스타워즈에는 골수팬들이 많다고 알려져있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이 영화를 초창기에 잠깐 접해보고 보지 못했던 터라, 2015년에 개봉한 영화 또한 보지 않았다. 

내가 아는 것이라곤 "I am your Father~!" 이 대사뿐. 

그래도 워낙 유명한 영화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4위 쥬라기 월드

스티븐 스필버그의 쥬라기 월드. 

2015년에 개봉한 영화로 당당히 4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내가 봤을 때는 쥬라기 공원이 올라와야 하는것이 아닌가 싶다.

사실 쥬라기 월드보다 먼저 개봉한 쥬라기 공원. 그걸 보고 얼마나 쇼크를 받았던지.

진짜 재미있고, 그럴수도 있을 것같다는 가능성도 생각하게 되었고, 아무튼 충격적인 공룡 영화. 

그 영화가 순위에 없다는 것이 의아하다.

5위 어벤져스 

이 영화를 계기로 M사에서 내세우는 히어로들의 다양성과 그들의 파워 순위 등을 처음 알게 되었다.

토르가 몇위인지, 아이언맨이 몇위를 하는지 등은 너무 재미있었다.

2012년에 개봉한 영화로 한때 많이 찾아봤던 것 같다. 누가 파워 1위인지. 


6위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이 영화는 줄거리 보단 볼거리에 초점이 맞춰진 영화인듯하다.

시원하게 싸우고 달리고, 아슬아슬한 희열을 맛보게 해준 영화인 듯하다. 

공포영화의 거장 감독인 제임스 완의 작품이라고 하니 안 믿기기도 하지만, 하여간 스트레스 확실히 풀리게 해주는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7위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벤져스 1편과 2편 모두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0안에 든 것은 정말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보통 2편이 1편을 못 따라가는 편인데, 이것 또한 그렇기는 하지만, 그래도 역대 흥행 순위에 든 것은 좋은 성적이다.

역시나 히어로 물이다 보니, 모든 히어로들이 나와서 다 때려부수고, 악당들과 싸우고...

또한 이번 영화가 한국에서 더 인기가 있었던 것은 한국에서 촬영한 장면때문. 역시나 영화속으로 옮겨놓으니 멋져보이드라. 


8위 해리포터 : 죽음의 성물 2부

드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가 나왔다.

해리포터 시리즈. 시리즈 중 마지막인 해리포터의 죽음의 성물 2가 8위를 차지했다.

책으로도 읽었는 해리포터 이야기는 너무 흥미롭고, 책을 다 읽고 나서, 혹은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제일 먼저 갖고 싶었던 것은 해리포터의 요술 지팡이, 하늘을 나는 빗자루(오픈마켓에 5만원대의 가격)

그리고 마법학교에 다니고 싶었었다. 

해리포터와 같은 또 다른 시리즈가 나왔으면 한다. 

9위 겨울왕국

전세계적으로도 흥행을 했지만, 특히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열광했던 캐릭터, 겨울왕국의 안나.

안나 드레스가 불티나게 팔리고, 안나가 부른 OST가 아직도 인기가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식지 않았다.

사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이것은 분명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리라.


10위 아이언맨 3

아이언맨 역을 하게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정말 탁월한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리라. 

어찌 이리 아이언맨 시리즈는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그가 나온 어벤져스 2편, 아이언맨3 까지 모두 3편이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0위 안에 다 들어갔다.

대단하다.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0위안에 내가 좋아하는 영화가 해리포터, 쥬라기 월드, 어벤져스, 겨울왕국 이 포함되어 있다니.

진짜 왠만한 영화는 다 본 모양...이젠 숨어있는 알짜배기 영화를 찾아봐야 할 때인듯.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