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애드몹 광고 달기 2차로 소스코드 수정하는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1. build.gradle(Module:app) 파일 수정


파일 끝에 

compile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6.+'

추가해줍니다.


2. values/strings.xml 수정

=> 광고 단위 ID를 추가해줍니다.


[미네르바's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애드몹 광고단위만들기



<string name="banner_ad_unit_id_choice">

ca-app-pub-123456778889999/2392937044</string>


3. activity_main.xml 수정

=> 광고를 붙이고자 하는 화면의 xml 파일 수정합니다.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android:id="@+id/ad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ds:adSize="BANNER"
ads:adUnitId="@string/banner_ad_unit_id_choice">
</com.google.android.gms.ads.AdView>

 

4. MainActivity.java

=> 광고 로드하는 코드 추가합니다.



AdView mAdView = (AdView) findViewById(R.id.adView);
//광고테스트용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addTestDevice
(AdRequest.DEVICE_ID_EMULATOR).build();
//실제마켓에올릴때에는
// AdRequest adRequest =
// new AdRequest.Builder().build();
mAdView.loadAd(adRequest);


5. Androidmenifest.xml

=> 네트워크 관련 권한 정보 추가합니다.


< 결과 화면 >



[[미네르바's IT]/[미네르바's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애드몹 광고 달기 1차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