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 전에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가기전, 정말 많은 것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그중에서도 가장 고민했던 것은 바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익스프레스였습니다. 과연 익스프레스를 끊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가 고민이었는데요.


익스프레스가 없다면, 각종 놀이기구(어트랙션)을 이용할 때 대기를 2, 3시간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일행 중에 아이들이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비싼 돈을 지불하고 익스프레스를 끊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익스프레스 표 구입해야하나?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익스프레스 표는 입장권과는 다릅니다.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들어가실 수 있구요. 그리고 각종 어트랙션 즉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각 놀이기구마다 줄이 두줄이 있습니다. 일단 일반 줄, 굉장히 길겠죠. 그리고 익스프레스 표를 끊은 줄. 즉, 익스프레스 표가 있으면 대기 시간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물론, 성수기 때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면, 익스프레스 줄도 그리 짧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일반줄에 비해서는 짧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익스프레스는 모든 놀이기구에 다 해당되나?



아니요, 익스프레스 표는 놀이기구 4개에 해당하는 것이 있구요. 7개에 해당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슨 말인고하니, 해리포터, 스파이더맨, 죠스, 터미네이터의 4개의 놀이기구에 대해서는 빨리 이용하실 수 있구요.





7개짜리 익스프레스 표가 있다면, 정해진 7개의 놀이기구에 대해 빨리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익스프레스 표를 어디를 가든지 들고 다니시면서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안내해줄 것입니다.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엄청 비싸...



앞서 설명드렸듯이 일행중에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먹을 것을 챙겨갔는데도 불구하고, 굳은 날씨 탓에 하는 수없이 레스토랑에 갔지요.





그런데 거기서 깜놀했습니다. 사실 유니버셜 스튜디오 내에 물가가 엄청 비싸다고는 알고 있었으나, 그정도인줄은 몰랐죠. 예를 들어,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Kids Set를 시켰는데요. 이 세트에는 햄버거, 음료수, 후렌치후라이, 닭 한조각이 포함된 것인데,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25,000원에 해당하더군요. 아마 대부분이 비슷할 것입니다. 

그래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방문하실 때에는 가방에 간단한 먹을거리를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오로지 일본어~!!!



일본에서 지하철을 탈때에도, 마트에 갔을때에도 언어적인 부분에서 그리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지하철에는 한국어로 안내되어 있고, 마트에서도 그닥 많은 대화를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런데, 유니버셜 스튜디오 안에서는 오로지 일본어만 가능합니다. 즉, 영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서로 잘못 이해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하나,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입장을 하시면, 맨 처음으로 한국어로 된 지도를 챙기십시오. 유용합니다. 

그리고 사실,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그렇게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만 계속 걸어가시면, 한바퀴 다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여러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고 갔었는데요. 입장하자마자 뛰어가야한다는 둥, 복잡하니까 지도를 잘 봐야한다는 둥, 많은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참고로, 어린 아이를 동행하신다면, 유모차를 빌릴 수가 있는데요. 엄청 비쌉니다. 1만엔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유모차 대여가 말이죠. 그래도 빌리셔야 한다면, 꼭 필요하실텐데요. 입장한 곳에서 우측편에 유모차 대여소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