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과일 BEST 4, 변비가 심할 때 먹는 과일


여성이라면 변비로 고생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도 배가 더부룩한 느낌이 들고, 답답한 느낌이 드는 이유.

변비가 심해지면, 다른 음식을 먹을수 없다.



변비란?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미만인 경우 변비에 해당된다.

하루 정도 변을 안 봤다고 해서 변비는 아니다. 일주일에 3회 미만으로 계속하여 증상이 나타날 때를 말한다.

변비는 그냥 두면 안된다.

변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따라서, 변비로 인해 고생하고 있다면, 당장 식습관부터 바꿔야한다.

변비가 심할 때 먹는 과일,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가 과일중에서 높은 편인데 반면에,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과일로 알려져있다.

바나나에는 칼륨, 카로틴,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장염, 설사 등의 각종 장 질환에 아주 좋다고 한다.

하지만, 덜 익은 떫은 맛을 내는 녹색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는 탄닌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익은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바나나 식초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추천된다.



변비가 심할 때 먹는 과일, 매실

매실은 주로 매실청, 매실주, 매실잼, 매실 장아찌로 우리 생활에 아주 친숙한 매화 열매이다.

매실에는 유기산 중에서도 구연산의 함량이 다른 과일들에 비해 월등히 많다. 시트르산의 역할은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대사 작용을 돕고 근육에 쌓인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풀어주며,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것을 돕는다.

강한 살균, 해독 작용, 식중독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고, 정장 작용이 뛰어나 설사와 변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고, 장 속의 유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도록 도움을 주는 매실차를 장기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변비가 심할 때 먹는 과일, 복숭아

복숭아는 백도와 황도로 나뉘어지는데, 원산지는 중국이다. 

복숭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아미노산,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항균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복숭아에는 식이섬유인 팩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므로 변비에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변비도 해결하고 피부 미인도 되고...일석이조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과일이다.



변비가 심할 때 먹는 과일, 사과

1일 1인 1사과하면 의사가 필요없다.

칼로리가 적으며, 수분함량이 높은 사과에는 페놀산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 모두 함유하고 있어,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그리고 사과 중에서도 풋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노화에 효과가 아주 좋다.

그러니, 기왕이면 풋사과를 먹는 것은 어떨까.


앞서말한 과일외에도 우리 밥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김치, 된장찌게와 같은 발효식품 등은 변비에 좋다고 잘 알려져있다.

그런데, 많이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김치, 된장찌게와 같은 우리 전통 발효 음식을 먹는 횟수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

만약, 변비가 있다고 한다면, 옛날 우리 밥상으로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