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를 만들고 제출할 때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때 원본 그대로로 주지 않는다.

대부분이 PDF파일로 변환시켜서 주게되는데, 그 이유는 아마 원본을 보관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런데, PDF 파일이 용량이 커질때가 많다.

그래서 기왕이면, 용량이 작은 파일로 저장해두면, 저장공간도 늘어나고, 

다른 파일들도 보관할 수 있고 더욱 좋을것 같아 PDF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았다.






PDF 파일 용량 줄이고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좀 꺼려진다.

안그래도 바이러스도 많고, 이상한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컴퓨터 용량도 많이 차지하고 있는데, 또 프로그램 설치라니.

그래서 찾아보니, 웹 사이트로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데를 찾았다.


바로 small pdf 사이트인데, 해외 사이트인것 같다.

접속하니 영어로 나온다.

다행히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화면 맨 하단의 우측편에 보면, English로 표시된 부분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한국어를 찾아 선택하면 된다.


한국어로 변경하고 나니, PDF 압축이라는 메뉴가 눈에 확 띈다.

이 메뉴가 바로 PDF용량 줄이기이다.



메뉴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파일선택을 해야한다.

용량을 줄이고자, 즉 압축을 하고자 하는 PDF파일을 선택한다.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아도 되고, 파일 선택으로 해서, 탐색기에서 선택해도 된다.


그리고 선택한 파일을 업로드 하고 있다.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실제 테스트용으로 업로드 하는 파일은 그닥 용량이 크지 않은데도 말이다.



압축이 끝이 났다.

27.38MB 용량이 20.81MB로 줄었다.

원래 크지 않은 파일이라 그 효과도 그닥이겠지만,

용량이 큰 파일이 줄었다면, 확실히 느껴질 것이다.

그리고 파일을 PDF형태로 다운받아도 되고, 아니면 워드 형태 혹은 JPG로 파일을 다운받아도 된다.


[Small Pdf 사이트 바로가기]






어떤 기술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외에도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


이상 PDF 용량 줄이기를 알아보았다.

small pdf 사이트를 이용한 방식인데,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고도 할 수 있어, 간편한 것 같다.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