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 스마트폰 사용시간 확인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 스마트폰 사용시간 확인
스마트폰은 컴퓨터에 휴대성을 결합하여 사람들이 사용하기 너무나도 편리하게 만들어졌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메일을 보내는 일, 인터넷 쇼핑하는 일, 문서 작성하는 일 등 모든 일을 할 수가 있다.
예전에는 컴퓨터를 켜고, 컴퓨터 앞에 앉아야만 할 수 있는 일들을 이젠 누워서도 하고, 화장실에서도 할 수가 있다.
게다가 SNS의 엄청난 인기로, 온 세상의 이슈를 내 손안에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하루를 기다렸다가 저녁 9시가 되어야 뉴스를 보면서 하루 중 일어났던 일들을 확인하곤 했는데, 이젠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것도 전세계적으로...
이런 편리한 점이 있는 반면, 엄청난 단점 또한 존재한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설문조사 결과이다.
다들 자신이 얼마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지 잘 알 것이다.
설문조사 결과 주의 필요가 61%로 과반수 이상이다.
스마트폰을 하루 3시간 이상 사용하면 눈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하는데...
게임, SNS, 뉴스 등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솔직히 너무나도 많다.
10분이라도 가만히 멍하게 있을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그런데, 우리의 무료함을 달래줄 수 있을 정도, 내가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는 유용한 전자기기에서 더 나아가 우리 삶을 지배하고 있다.
잠자리에 들어 눈을 감는 그 순간까지 손에서 놓치 않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니까.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은 일단 자각이 먼저 필요하다.
내가 얼마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에 대해 먼저 알 필요가 있다.
그것에 도움을 주는 것 또한 아이러니하게도 스마트폰 어플이 있다.
바로 하루앱이라는 어플인데, 평소 자기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시간, 주로 사용하는 앱을 보여준다.
데이타 사용량, WIFI 사용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어플들이 얼마나 데이타를 주고 받았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이것은 나의 요금과도 직결되는 것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스마트폰 중독을 판가름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인해보자.
하루, 일주일, 한달 단위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보고, 평균적으로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아직 아이폰에는 출시되지 않은 앱으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