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자는 몇해전에 오랫동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었습니다. 그전에 퇴직금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데요. 아시다시피 퇴직연금을 운영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확정급여형, 개인퇴직연금형, 확정기여형이 있지요.



대구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퇴직시 저는 그냥 대구은행 퇴직연금 계좌를 만들어두었고, 나중에는 일시불로 모든 돈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운영하기로 결정한 것이죠.





그런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저처럼 시중은행 퇴직연금 계좌를 개설해두고, 해당 퇴직연금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대구은행 퇴직연금에 대한 것이죠.



이런 시중은행 금리비교를 할 때에는 전국은행연합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물론, 대구은행 공식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전국은행연합회를 알려드리는 이유는 타 은행에서는 얼마의 수익률을 내고있는지 비교해서 보시면 더욱 흥미로울거라 생각되어 알려드립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은행금리비교 > 예금금리 부분을 접속하면 되는데요. 이외에도 이 사이트에서는 각종 대출금리, 정기적금 금리, 정기예금 금리비교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금리비교 중 퇴직연금에 관한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모든 내용은 각 은행에서 공시해주는 내용을 기반으로 구성된 것입니다. 





또한, 참고하셔야 할 내용은 확정급여형, 확정기여형, 개인퇴직연금의 세가지 퇴직연금 운영방법이 있으며, 각 방법마다 수익률은 다 다르겠지요. 확정급여형 퇴직연금은 경영이 안정적이고 영속적인 기업, 퇴직연금 관리능력이 있는 대기업 등에서 운영하는게 적합한 방식으로, 근로자가 지급받을 급여의 수준이 사전에 결정되어 있는 퇴직연금제도입니다.




위 그림은 각 은행별 확정급여형에 해당하는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구은행 퇴직연금의 경우 2016년 3분기 수익률이 평균 1.47%로 BNK경남은행보다는 수익률이 좋은 편이네요. 





그 다음으로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근로자가 기업과 상관없이 근로자의 개인 명의로 등록된 계좌로 기업이 도산할 때도 수급권이 100% 보장되며, 직장을 옮겨도 연결통산이 쉽습니다. 그러므로 중소기업 근로자들, 직장이동이 빈번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영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구은행 퇴직연금 확정기여형인 경우 2016년 3분기때 평균 2.46%의 수익률이 나왔습니다.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보다 확실히 수익률이 좋은 편이었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구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각각의 은행들에서 운영하고 있는 퇴직연금 수익률을 조회해 볼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네르바98

안드로이드와 영화 리뷰, 생활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